고객센터

미래와 환경, 행복한 세상을 위한 그 중심에 한빛디엔에스

자료실

게시판 상세
제목 한화큐셀 "태양광 선진시장, 주택용으로 공략한다"
작성자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8-03-01 10:42:58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64
일본 주택용 태양광 설치 사진. 사진=한화큐셀 제공.

[매일일보 변효선 기자] 한화큐셀이 미국, 일본, 유럽 등 태양광 선진 국가들을 중심으로 주택용 태양광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유럽은 비교적 일찍부터 유틸리티(발전소) 위주에서 벗어나 주택용 태양광 중심으로 변화해왔다. 일본 역시 최근 정부 정책에 힘입어 주택용 태양광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미국의 경우 주택용 태양광 시장은 세이프가드에 대한 대응책으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달 미국 정부는 태양광 패널에 대한 세이프가드를 발동, 수입 태양광 제품에 대해 2.5GW를 기준으로 첫해에는 30%, 2년차 25%, 3년차 20%, 4년차 15%씩의 관세를 각각 부과하기로 한 바 있다.

급격한 시장 축소까지는 아니더라도 어느 정도의 미국 태양광 시장 감소가 예견된 상황. 이 같은 분위기 속에서 한화큐셀은 미국의 가정용 태양광 시장에 주목했다.

유틸리티 시장과는 달리, 가정용 태양광 시장은 수요가 견조하게 이어질 것으로 예측되기 때문이다. 한화큐셀 관계자는 “미국 시장에서 레지덴셜(주택용) 부문의 태양광 제품 판매를 확대, 미국의 세이프가드 조치에 대응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화큐셀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일본의 주택용 태양광 시장도 정조준한다. 일본은 정부정책 차원에서 오는 2020년부터 신축 건물을 중심으로 ‘제로 에너지 하우스’를 더 늘릴 방침이다. ‘제로 에너지 하우스’란 가정에서 신재생에너지로 전력을 자급, 에너지 소비를 ‘영(0)’으로 만드는 주택을 말한다. 이에 따라 일본의 주택용 태양광 모듈 수요는 꾸준히 증가 추세다.

이러한 배경 아래서 한화큐셀은 최근 일본에서 열린 태양광 전시회 ‘PV EXPO 2018’에 참가, 주택용 솔루션 Q.HOME(큐홈)시리즈를 선보였다. 아울러 한화큐셀은 “앞으로도 일본 주택 태양광 시장을 적극 공략하기 위해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통해 한화큐셀은 현재 일본 태양광 시장에서의 입지를 공고히 한다는 전략이다. 한화큐셀은 2016년 일본 태양광 시장점유율 2위에 올랐다. 이어 지난 1월에는 일본 태양광·주택 전문잡지인 ‘월간스마트하우스’에서 진행하는 주택시장 제품 선호도 어워드에서 품질과 가격이 우수하다는 고객의 평가를 받아 1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변효선 기자  gytjs4787@m-i.kr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